일기장/프로젝트 일기(언리얼)
프로젝트 2일차_시네마 시퀀스
정체불명의 모모
2021. 6. 9. 15:44
(오후 3: 30분)
어제 카메라를 해결한 후...
카메라 이동이 이쁘지 않아 시네마 시퀀스로 변경할것이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아 하는 방법을 찾아 잘 녹화하였다. (이뻐서 영상을 올리고 싶다.. ㅡㅜ)
그럼 다음 문제는?
c++ 네이티브 코드로 불러와서 실행시키기~!
^^ 얼마나 수월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ㅎㅎ
결과는 나중에.. 시간이 흐른뒤 다시 작성해야지
(결국 올렸다... 에셋은 내돈내산 입니당.)
※ Level Sequence를 사용하기 위해 모듈 추가 해줘야 한다.
!! 해결 !!
구글에 쳐도 잘안나와서 나를 믿고 작업 했는데 성공했다.
모듈은 2개 추가 ( "LevelSequence" , "MovieScene")
혹시 나와 같이 시네머신작업을 c++로 하시는 분들을 위해 코드를 남겨 놓겠다.
참고 사이트 ↓↓↓(제일 좋은건 언제나 도큐멘터리다.)https://docs.unrealengine.com/4.26/en-US/API/Runtime/LevelSequence/ULevelSequencePlayer/
https://www.reddit.com/r/unrealengine/comments/btk1uz/level_sequence_actor_rebinding_in_c/
FMovieSceneSequencePlaybackSettings PlaybackSettings;
ULevelSequencePlayer * LevelSequencePlayer = ULevelSequencePlayer::CreateLevelSequencePlayer(
GetWorld(),
ChangeCameraSequence ,
PlaybackSettings,
LevelSequenceActor
);
// 시네머신 시퀀스가 끝나면 실행해야할 함수를 이벤트 할당 하였다.
LevelSequencePlayer->OnFinished.AddDynamic(this, &AStartMapCameraPawn::CharacterSelectCamera);
LevelSequencePlayer->Play();
내일은 캐릭터 커스텀 마이징을 위한 밑바탕을 깔기 위해,
에셋로드 , 데이터 SAVE하는 작업을 할 것이다.
겸사 겸사 UI 작업도...
(아참... 윈도우 시스템즈 공부도 해야 하는뎁!!! ㅡㅜ)
[ 시간은 오래 걸렸지만 오늘 작업한 부분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