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체불명의 모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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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기장/프로젝트 일기(언리얼)

프로젝트 1일차_노답

정체불명의 모모 2021. 6. 9. 02:45

책을 끝내고 혼자서 작업하려니... 막막하다.

지금 문제는 시작씬에서 캐릭터 생성씬을 위한

카메라 전환이다.

 

UI (GameStart)를 누르면 -> 카메라1에서 카메라2로 변경되어야 하는데...

Widget클래스에서 CameraActor가 가지고 있는 함수로 카메라를 변경 시켜줘야 하는데,

CameraActor의 데이터가 제대로 넘어 오질 못하고 있다...

뭐가 문제일까.. PlayerController에서 중간다리 역할을 시켜줘도 정상적으로 넘어 오질 못한다..

 

그럼 게임의 구성을 바꿀까... 

아참! 그리고 Cast<CameraActor>하니깐 오브젝트가 새로 계속 생성되더라.

내가 잘 못 한거인지... 뭔지..

엔진에 너무 익숙하지 않아 답답하다.

 

캐릭터 커스텀에 언제 넘어 갈 수 있으련지... 금방 끝날것 같던 카메라가 문제네..

내일은 해결 됬으면 좋겠넹 ㅡㅜ


글쓴 1시간 후

 

문제점 : 바로바로!! 호출 순서 때문에 null 값이 었던것..

1. Actor의 호출순서를 기억해야 한다.

2. Pawn의 BeginPlay 순서가 PlayerController::BeginPlay 보다 빠르다.

 

결론 : PlayerController::OnPossess에 CreateWidget해서 위젯의 객체를 초기화 해줬다.

        그래서 Pawn::BeginPlay( ) 에서 Wiget의 객체를 불르때 정상적으로 작동 하였다.


책을 벗어나 작업 하니 처음 유니티 했을때 처럼 모든게 낯설다... 얼렁 적응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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